끝장토론 실행위원 회의 개최 결과
끝장토론 실행위원 회의 개최 결과
2004년 7월 23일 오후 5시 비닥 사무국에서는 끝장토론 실행위원 회의가 개최되었다. 참석자는 실행위원 대표인 정계문 단국대 교수와 류명식 회장, 박암종 사무총장, 이삼호 회원이 참석해 논의하였다.
주요 논의 내용 및 결정된 사항은 다음과 같다.
사회는 정계문 교수가 맡기로 하였으며 토론위원으로 백금남, 박금준외 약 6명 정도의 위원을 선임하기로 하였다. 끝장토론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진행하기로 하였다. 1부는 전체토론 2부는 분임토론 3부는 종합토론.
오후 9시에 시작하여 먼저 비닥 창립 10주년을 기념하는 영상메세지를 약 10분간에 걸쳐 상영하기로 하였으며 이후 비닥에 관한 종합적인 브리핑을 약 20분간에 걸쳐 소개하기로 계획하였다.
이후 종합토론으로 들어가 토론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디자인잇수가 될만한 내용들을 가지고 질의와 토론이 약 1시간 30분 가량이어지며 12시 가까이 되면 막간 공연이 약 30분간 이어지며 약간의 후식윽 가지고 2부로 이어진다.
2부에서는 8명의 토론위원을 분임조로 하여 8개의 분임토의가 이루어진다. 여기서는 토론위원의 리드하에 다양한 주제들을 가지고 토론하게 되며 서기 1명을 선출해 논의된 내용을 정리해 종합토론에 대비하게 된다. 2분 분임토론은 약 4시간 가량 소요되게 되며 중간에 휴식시간은 토론위원의 재량에 따르도록 했다.
종합토론은 전 분임토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가지고 서로 다른 분임조들과의 토론을 걸쳐 종합적으로 의견을 모으고 정리하는 순서로 약 2시간에 걸친 토론을 거친후 끝을 맺게 된다.
마지막으로 약 1시간 가량은 간단한 식사와 스탠딩 파티를 겸한 친교의 시간, 사인북 제작, 기념 사진촬영의 시간을 가지며 이를 끝으로 끝장토론은 끝을 맺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