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담당 실행위원 회의 개최 결과
전시담당 실행위원 회의 개최 결과
2004년 7월 23일(금) 비닥 사무국에서 이번 행사에 관계되는 분들이 모여 전시와 행사 디스플레이에 대한 회의를 개최하였다.
참석자는 류명식 회장, 박암종 사무총장, 김형석 이사 그리고 이가스퀘어의 이상철 대표, 이병혜 디자이너가 참석하였다.
오후 2시 30분에 시작된 회의는 정기회원전과 비닥젊음전, 해외수상작가초대전, 크리에이티브대상전을 비롯해 특별전으로 열리는 한국디자인역사전, 비닥발전전, 단체회원전에 대한 개요 설명과 디스플레이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마침 KIDP 전시담당 부서의 양준경 팀장이 함께 참석해 전시에 대한 논의를 한 결과 우리 행사 이전에 청소년 전람회가 계획되어 있어 전시 및 반출에 대한 문제점을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었다. 그 결과 지하 1층 전시장은 전체를 다 ㅆ기보다는 1자형으로 잘라서 정기회원전과 비닥젊음전, 해외수상작가초대전, 코리아크리에이티브대상전을 치루고 나머지 전시는 1층 로비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치루는 방안을 생각하였다.
전시장내에서 부스를 만드는 경우 제작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청소년 전람회와 연결된 행사일정으로 하루밖에 시간이 없으므로 난감한 문제가 생기게 되었다. 그러나 이같이 분리해서 전시하면 문제점이 한거번에 해결되게 된다. 미리 홍보관을 사용할 수 있음으로 디스플레이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 질 높은 전시가 가능해 질것으로 예상되었다.
이번 전시의 디스플레이는 뿌리깊은나무와 이가솜씨로 유명한 이상철 대표가 저렴한 가격으로 독일의 본사제품을 들여와 시범케이스로 디스플레이하기로 약속하고 진행하고 있다.
비닥 사무국에서의 회의후 참석자들은 행사장 곳곳을 둘러보고 전시 상황을 파악하였으며 이상철 대표는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빠른 시일내에 전시 디스플레이안을 작성해 제시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