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국 방문, 업무 협조
산업기술국 방문, 업무 협조
2004년 8월 26일(목) 오후 3시 류명식 회장과 박암종 사무총장은 산업자원부 디자인브랜드과와 산업기술국을 방문하여 금번 개최되는 코리아시각디자인페스티발에 대한 정부의 지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함은 물론 그동안의 행사 진행사항을 전하고 필요한 업무에 대해 협조를 요청하였다.
디자인브랜드과의 정양호 과장과 백철규 서기관이 배석한 산업기술국장 실에서 먼저 류명식 회장은 "임채빈 국장의 여러가지 관심과 도움으로 행사준비가 잘 진행되고 있다고 전하였다.
이에 대해 임국장은 "그동안 진행된 내용을 전해들으니 고생이 많음을 알겠다. 비닥이 선도하는 이번 일은 큰 성과가 있을 것이다"라고 많은 격려를 말을 아끼지 않았으며 몇가지 정부의 입장에서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임국장은 "모든 협회가 마찬가지이고 비닥도 같은 처지 일거라는 생각인데, 바로 앞의 행사에만 초점을 맞추지 말고 좀 긴 안목으로 준비해서 활동할 내용이 없는지를 좀 구상해 달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예컨데 사회를 위한 봉사의 차원에서 장기적인 프랜을 가지고 접근해서 사회의 공헌도를 높이는 일에도 신경을 써줬으면 한다"는 바램을 밝혔다.
이에 대해 류명식 회장은 "이번 행사도 비닥이 솔선수범해서 일반인의 참여를 촉진하고 디자인의 문화적 분위기를 확산시키는데 일차적인 목표를 두고 있다고 밝혔으며 차후 임국장께서 밝힌데로 장기적으로 사회에 봉사하고 공헌하는 사업도 벌여 나갈 것이다"라고 의견을 피력하였다.
끝으로 임국장은 "정부에서 도와 줄 일이 없는냐"고 묻고 "이번 행사에도 가능한 한 시간을 내서 참석할 계획이며 정부의 디자인 정책에 대해 발표의 기회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임국장은 "행사 진행이 이제는 너무 딱딱하거나 틀에 박힌 진행은 부담스러우니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대화하고 의견을 주고 받는 그런 기회를 만들어초청해 주길 바란다"고 부탁하였다.
이번 방문은 디자인브랜드과에 약 20분, 산업기술국에 약 30분 대담이 있었으며 약 4시 경에 모든 일을 끝내고 과천 정부종합청사를 출발하였다.
<요청사항>
1. 개막식에 산업자원부 인사 참석 요청
2. 시상식의 산업자원부 장관상장 수여
3. 끝장토론시 정부 디자인 정책 소개
4. 디자인 장터에 지원 요청
<사진설명>
산업기술국을 방문해 이번 행사에 대해 소개하고 협조 요청한 후 기념촬영(좌로부터 박암종 사무총장, 임채빈 기술국장, 류명식 회장, 정양호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