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브랜드과와의 업무 협의 및 협조사항 요청
디자인브랜드과와의 업무 협의 및 협조사항 요청
2004년 8월 6일 오전 10시 30분 코리아시각디자인페스티발 실행위원장인 박암종 사무총장은 과천정부종합청사 내의 산업자원부 디자인브랜드과를 방문하고 그동안 진행된 행사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필요한 업무에 대해 협조를 요청하였다.
박암종 사무총장은 먼저 270여명이 참가신청한 정기회원전의 회원 참여 열기가 대단하다는 점을 설명하고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잘 치뤄질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이외에도 29일 끝나는 청소년디자인전람회로 인한 전시장소의 지하1층과 1층 홍보관으로 변경된 상황,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특별전 진행상황 소개, 해외 초빙 디자이너의 초청 진행 상황, 디자인 장터의 참여업체수 및 진행과정, 장터경매 출품품목 소개, 공연팀 소개, 끝장토론 반응 등을 설명하였다.
이에 대해 정양호 디자인브랜드 과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잘 될 것이라고 격려하였으며, 정부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은 구체적으로 항목을 정해 어떻게 쓰라는 지시의 의미보다는 행사의 성공을 위해 효율을 생각하고 투명하게 잘 집행해 달라는 의미로 생각하라고 당부하였다. 그리고 이외에도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는지 잘 확인해서 절차를 밟아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힘 닿는데까지 도와주겠다고 약속하였다.
박암종 사무총장은 이에 대해 4가지를 구두로 요청하였다. 첫번째는 개막식에 산자부장관께서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시도록 협조해 달라는 것과 두번째는 디자인젊음전 심사시 산자부장관상외 진흥원장상 등 권위있는 상의 심사 공정성을 위해 디자인브랜드과에서 한분이 참관인 자격으로 참여에 관심을 가져달라는 점 그리고 세번째로는 끝장토론 개회시 디자인브랜드 과장께서 참석하셔서 정부의 디자인정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달라는 점. 이외에도 장터경매를 위해 경매에 내 놓을 수 있는 물품이 있으면 기증해 달라는 부탁을 하였다.
이상의 내용에 대해 사무국을 통해 정식으로 공문으로 작성해 보내드리겠다는 말을 전하고 점심 시간이 되어 정양호 브랜드과장, 백철규 서기관을 비롯해 5분과 함께 과천정부종합청사 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함께 점심식사를 하였다.
<사진설명>
맨 좌로부터 정양호 과장, 박암종 사무총장, 백철규 서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