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DAK 15주년 기념 행사 및 2009 VIDAK PRIDE FAX EXHIBITION
-----------------------------------------------------------------
<회장 인사말>
비닥 창립 15주년을 다 같이 축하합시다!
회원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인사드립니다.
알려드릴 말씀은 다름이 아니오라, 본인이 임시총회에서 새롭게 9대 비닥 회장에 선임된 후 진행된 업무와 추후 진행할 업무에 대한 내용입니다. 원하지 않던 일이 벌어졌지만 이제는 이를 잘 보듬고 추수린 후 주어진 과제와 목표달성을 위해 다시 마음을 가다듬어야 하겠습니다. 저부터 그러한 마음가짐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주춤했던 비닥의 활동을 지속시키기 위한 동력충전을 위해 사무국 안정이 우선이라는 생각에서 사무국장과 사무원을 채용하여 신속히 업무를 정상화 시켰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중요한 제9대를 이끌어갈 임원진 선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번달 안으로는 모든 임원진이 구성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일전에 말씀드린대로 고문도 몇 분 새롭게 추대할 계획입니다. 임원진이 확정되면 앞으로 추진해야할 여러가지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확정한 후 회원 여러분들께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장으로서 각 담당임원들이 구상하고 실천할 사업들이 가시화되기 이전에 꼭 진행하고 넘어가야할 일이 있다고 생각하는 바 그것은 다름아닌 다음과 같은 사업입니다.
잘 아다시피 6월 18일이 되면 우리 협회가 드디어 창립 15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반세대를 보내고 새롭게 또 남은 반세대를 향해 출발하는 의미있는 창립기념일이 됩니다. 이에 그 날을 기해 몇 가지 행사를 동시에 개최하려고 합니다. 즉
1. 제9대 비닥 출범식 및 고문 추대식
2. 비닥 창립 15주년 기념식
3. 신입회원 환영식
4. 비닥 창립 15주년 기념 팩스전 개최 등 입니다.
앞으로 매년 거르지 않고 창립기념식을 개최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창립정신은 오늘의 우리를 되돌아보게 하며 그 역사성은 우리를 지켜주는 든든한 버팀목이 됩니다. 국가는 헌법 전문에 국가의 개국정신이 담겨있으며, 개개의 단체는 창립선언문에 그 설립정신이 잘 담겨 있습니다. 다 같이 창립정신을 되새기고 활동의 지침으로 삼을 때 그 단체는, 회원은 물론 사회와 국가에 반하지 않고 오로지 대의를 위해 발전해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정신을 다시한번 되새기는 창립기념식은 그런 의미에서 매년 꼭 개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념식을 기해 그동안 새롭게 가입한 신입회원들을 환영하는 행사를 개최해 비닥의 시작과 신입회원의 시작을 동시에 자축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비닥의 새내기 되시는 신입회원들은 이런 기회를 통해 자연스럽게 선배 및 타 회원들과 어울리고 자신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기회로 삼길 바라며 기존 회원들은 따듯한 마음으로 후배들을 잘 보살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창립기념일을 디자인단체에 걸맞게 축하하기 위해 비닥만이 특별하게 잘 할 수 있는 팩스전도 준비하였습니다. 이 팩스전은 우리 협회가 1996년도에 국내 최초로 시도한 전시형태로서 그 이후 1999년에는 국제팩스지상전으로 발전시킨 의미 있는 전시입니다. 그 역사성을 이어갈 수 있는 좋은 전시라 생각하며 많은 회원분들이 참여하여 탁월한 비닥 회원만의 크리에티티브 정신을 발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회원 여러분들께 특별히 부탁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러한 사업을 진행하는데는 경제적으로 뒷받침 되지 않고는 사업의 추진도 더 나아가 성공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이에 금년도 벌써 5월 중반을 달리고 있습니다. 회비납부를 부탁드리오니 첨부해 드린 내용을 잘 확인하신 후 협회발전에 일익을 담담하신다는 생각으로 신속히 회비를 납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줄 아오나 우여곡절과 난산 끝에 새롭게 출발하게 되는 제9대 비닥을 축하해 주시고 또한 함께 비닥 발전에 동참한다는 의미에서 본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격려와 성원을 기대하면서 행사장에서 뵙기를 희망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요.
2009년 5월
(사)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 제9대 회장 박암종 드림
------------------------------------------------------------------------------
-VIDAK회원 여러분들께-
회원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인사드립니다. VIDAK 회원님들의 무궁한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알려드릴 말씀은 다름이 아니오라, 새롭게 9대 비닥이 출범된 후 진행될 업무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편물로 만들어 직접 송부를 해 드렸습니다.
* 우편으로 송부된 사항 (2009년 5월 20일 우편발송 완료)
1. 납부 안내서 (회원님별 회비납부 안내서, 지로 고지서)
2. 회장 인사말
3. 2009 VIDAK PRIDE FAX EXHIBITION전 안내서
( 전시주제 : 소통(疏通), comunication 전)
본협회에서는 2009년 회비 납부 안내와 올해로 VIDAK 15주년을 맞이하여 이를 축하하는 창립 15주년 기념행사가 개최될 예정이오니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창립 15주년 기념행사 (6월 18일 개최) -
1. 제9대 비닥 출범식 및 고문 추대식
2. 비닥 창립 15주년 기념식
3. 신입회원 환영식
4. 비닥 창립 15주년 기념 2009 VIDAK PRIDE FAX EXHIBITION전 개최 등
아울러 본 협회는 "VIDAK PRIDE"라는 슬로건을 걸고 우리 VIDAK 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나가며 다시 한 번 높은 비상을 위해 항상 노력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위 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저희 홈페이지 및 보내드린 이메일, 우편발송건을 참조하여 주실길 바랍니다.)
------------------------------------------------------------------------------
‘2009 VIDAK PRIDE FAX EXHIBITION’전
- 전시 주제 소통(疏通), communication 전
: 전시 성격 : 비닥 창립15주년 기념 및 제9대 출범 특별전 형식
- 전시 주최 (사)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
- 전시 후원(예정) 지식경제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문화재단,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센타,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한국디자인학회, 월간디자인, 디자이네트, 두성종이, 삼원특수지, 해인기획, 근현대디자인박물관, 매카플러스
- 전시 참여 대상 비닥 회원 및 비회원
- 전시 참가 비 비닥 회원 3만원 / 비회원 5만원
- 전시 참가예상 인원 약 200여명
- 전시 오픈식 일정 및 장소 오픈식_2009년 6월 18일(목) 오후 7시 / 장 소_미정(추 후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 대관문제로 부득이 오픈식과 전시장을 별도로 운영하였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전시 일정 및 장소 일정_2009년 6월 19일(목)~6월 28일(일)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 장소_갤러리 모디움
- 작품 제작요강
1. 규격 : 세로형 A4 사이즈 흑백
2. 작품접수 : 팩스접수(031-706-0981, 02-322-9541)
3. 작품에 반드시 비닥 15주년 엠블럼 삽입(홈피 다운로드 및 이메일 수신확인)
* 도록제작용은 보내주신 팩스 원본을 스캔하여 제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제출사항
1. 작품 팩스 제출
2. 참가신청서
*팩스 : 031-706-0981(협회 사무국), 02-322-9541(박물관)
- 제출 마감 작품 마감
2009년 6월 7일 일요일 (전시가 오픈 하기 전에 도록이 출간 되어야 하므로 회원님들께서는 되도록 공지 날짜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행사 내용
'나누다', '전달하다', '참여하게 하다', '관여·공유하다'의 라틴어 commnicare에서 유래된 뜻으로 사람들끼리 서로 다른 생각, 느낌, 따위의 정보를 주고받는 일 등을 팩스라는 매체와 접목을 통해 보다 실험적이고 창의적이며, ‘디지로그’적 디자인 창작물로 그래픽화 시킨다.
- 기대 효과
1. 제9대 비닥 출범을 앞둔 최초의 전시로 활성화된 비닥 분위기 조성
2. ‘소통’이라는 키워드로 비닥 회원 간의 밀접한 유대 관계형성
3. 디지털작업과 아날로그적 출력방식을 통한 전시로 전통적 비닥 명분 제시(1996년 국내 최초 팩스전 시도, 1999년 국제 팩스전 최초 개최)
4. 비회원 적극적인 참여 유도로 우수한 회원의 영입. 젊은 비닥, 변화의 계기 마련(향후 전시 참여 비회원의 회원 가입 시 혜택부여)
- 기타사항
1. 팩스전의 특성상 접수마감일에는 일시에 작품 접수시 팩스가 원활하게 운영되기 어려우므로 회원님께서는 사전에 미리미리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참가신청서를 홈페이지 및 이메일 수신확인 후 다운받아 작성(도록 제작용 사용)바랍니다.
-------------------------------------------------------------------------
2009 VIDAK PRIDE FAX EXHIBITION전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