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동정]박영원 회원 <광고디자인기호학> 과 <비주얼펀 비주얼펀> 출간
박영원 회원 <광고디자인기호학> 과 <비주얼펀 비주얼펀> 출간
홍익대학교 조형대학 광고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공 교수로 제직하고 있는
디자인교육분과의 박영원 회원은 최근 <광고디자인기호학> 과
<비주얼펀 비주얼펀> 이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하였다.
<광고디자인기호학> 의 특징은 광고 및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별로
구분지어 논하였을 뿐만 아니라 컨셉트의 설정(conception), 아이디어의
전개(ideation), 그리고 실행(execution)에 이르기까지의 디자인 프로세스
와도 연관하여 기호학을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광고 현장의 아트디렉터, AE, 광고, 및 시각디자이너 등 광고제작과 연관된
전문가는 물론 중ㆍ고등학교와 대학의 미술과 디자인 교육자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비주얼펀 비주얼펀> 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유머를 표현하는 방법과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면서도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 그 것을 이 책은 펀(fun) 이라고 정의한다.
특히 이 책은 저자 자신의 작품과 함께 국내외의 다양한 비주얼 펀 사례들을
풍부하게 소개하고 있어 이것만으로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