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00년 7월 이래 한샘빌딩 2층에 무상으로 입주해 있던 본 협회 사무국이 불가피하게 이전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1.코리아디자인센터<입주현황> 디자인진흥원의 코리아디자인센터(성남시 분당 소재)로의 이전과 함께 대부분의 디자인 관련 법인단체가 입주함에 따라 본 협회도 협회간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또한 가장 경제적인 선택에서 사무국의 코리아디자인센터로의 이전(2월 15일 정기이사회 의결)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2.VIDAK<이전사유> 그간 한샘측의 배려로 약 2년간 무상으로 임대해 있으면서 본 협회로서는 경제적인 협회운영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한샘 측의 내부사정으로 인해 본 협회와 KAID 사무국을 이전해 줄 것을 요청해 옴에 따라 이미 KAID는 3월 중순 코리아디자인센터로 이전하였으며, 본 협회는 한샘 2층 사무실에서 한샘 4층 임시 회의실에서 비상 업무를 보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어떤 형태로든 이전이 불가피하게 되었습니다.
3.코리아디자인센터<입주협의> 센터 측 계획에 따른 3층 내부공간에 법인단체 입주가 완료됨에 따라, 별도 2층 213호 41평 잔여공간을 2등분하여 최종 입주희망 2개 단체를 수용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이 계획에 따르면 13평은 무료 임대받을 수 있으나 나머지 7.5평분은 평당 100만원씩으로 약 800만원의 임대보증금조의 재정지출이 예견되어 이 문제를 센터 측과 수차례 협의하여 경제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4.VIDAK<현재상황> 현재 본 협회 사무국은 모든 짐을 포장해 놓은 상태이며 한샘빌딩 2층에서 4층 회의실 한켠에서 간단한 연락, 접수 업무만 간이로 보고 있는 실정입니다. 사무국 이전 준비에 따른 세부사항 즉, 사업자등록변경, 주소변경에 따른 회비수납용 지로용지 인쇄, 재고 바닥난 서식류 인쇄 등 사무국 업무가 연쇄적으로 마비되고 있어 조속한 시일 내에 해결, 수습토록 하겠습니다.
5.감사합니다.
2002.03.22
사무국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