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 색채감성위원회 김민경위원장은 Web2/Web3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포메리움과 함게 대표적인 작품 '우주(UNIVERSE)'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선물용 와인 패키지(스페인산)를 선보였다. '우주'는 작품 속 세계(우주)에서 빠져나가는 모습을 도형과 단어를 사용해 색채로 표현한 작품이다. 각 도형마다 입혀진 색상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으며, 행복과 사랑, 치유 메시지를 담고 있다.
김민경위원장과 포메리움은 지난 8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된 ABS 2024를 시작으로, 9월에는 W3GAME KOREA에서 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김민경 작가는 색채와 빛을 활용한 독창적인 작품으로 예술의 새 지평을 열어왔으며, 포메리움은 Web2와 Web3를 연결하는 획기적인 게임 생태계 구축으로 주목받았다.
둘간의 협업은 예술과 기술 그리고 Web3의 만남이 얼마나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였다는 평가다.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허무는 '창조적 융합' 가능성을 제시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는 반응이다.
김민경위원장은 수학적 규칙을 기반으로 컬러 배색을 구성, 시선을 사로잡고 시각적 피로를 줄이고 있다. 이를 통해 행복함과 편안함 그리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는 '디톡스아트(Detox Art)'를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작가로는 최초로 지난해 '앙리 마티스 서거 70주년 특별전' 스페셜 초대전을 열었으며, 지난 2024년 7월 일본의 세계적 예술 거장 쿠사마 야요이와 함께 '천상의 빛으로 색을 입히다' 전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관련 보도
https://m.cnet.co.kr/view/?no=20241206010850사단법인 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VIDAK)
문의 : (사)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 사무국 / vidak77@daum.net
사무국 이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