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수요일 (2023.4.12.) 사단법인 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VIDAK)와 사단법인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KICD)가 학술협력과 교류에 관한 협약식(MOU)을 진행했습니다.
VIDAK과 KICD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MOU)의 체결로 향후 논문 및 학술활동의 협력과 교류는 물론 연구, 교육, 국제문화의 공동 발전과 이해 증진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였습니다.
또한 사)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의 정회원이면 사)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에 입회하지 않아도 논문게재 및 심사활동 가능해졌으며 공동 학술 및 전시 활동 기획 및 실행과 공동 연구 프로그램의 기획 및 실행에 견고한 협력의 플랫폼이 구축되었습니다.
또한 KICD는 현재 문화예술 및 학계가 상호협력으로 활동의 폭을 넓혀가는 변화에 발맞추어 VIDAK의 국내.외 회원들과의 릴레이션쉽을 통해 학술 자료와 출판물 및 각종 문화 정보의 교환 등의 다양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어 양 기관은 학술, 예술, 문화, 교육 및 기술적 필요에 따른 공동 협력 활동 증대로 재도약의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VIDAK의 15대 김상학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VIDAK 회원님께 학술활동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디자이너들의 권익과 참여를 증대시키고자 한다”고 전하였으며, KICD 15대 김곡미 회장은 양 기관의 협약으로 연구를 통한 디자인 사업진흥과 해외 디자이너들과의 교류 확대는 물론 지식 융합 비즈니스의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