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제 2 차 이사회 회의록
· 일 시 : 2010. 5. 7(금) 18:30
· 장 소 : 근현대디자인박물관 1층
· 참석자 : 박암종 회장, 최호천 수석부회장, 김용우 정책부회장, 장훈종 정책담당 이사, 배성미 홍보담당 부회장, 서연화 국제분과 이사, 이용일 차세대분과 부회장, 이진영 차세대분과 이사, 송성재 타이포 편집분과 부회장, 박영민 영상디자인분과부회장, 윤정원 영상디자인분과이사, 박재익 아이덴티티분과이사, 정흥균 광고디자인분과 이사, 조동희 뉴미디어분과 부회장, 오세형 뉴미디어분과 이사, 김향란 색채디자인분과 부회장, 정현선 색채디자인분과 이사, 송수진 무임소이사, 정무환 사무총장, 윤경희 사무국장 총 20명
1. 협회 현황 보고
사무총장의 협회 현황과 2월 11일부터 4월 29일에 있은 주요행사 및 사무국의 업무보고가 있었다.
2. 중반기 주요 추진 사업계획 검토
사무총장의 진행으로 해당분과 임원의 사업 소개와 함께 사업계획들이 검토됐다.
1) 남아공 월드컵 태극전사 승리 기원 붉은 티셔츠/붉은 깃발展 (아이덴티티 분과)
2) VIDAK 창립 16주년 기념 VIDAK 프라이드 팩스전 (사무국)
3) 중국 상해엑스포 개최 기념 Messages to the world 2010년 국제포스터전 (국제분과)
4) VIDAK 2010 하계 차세대 리더 디자이너 세미나 (차세대 분과)
5) 기타 준비 중인 행사 소개
· 정책분과(김용우 부회장)의 CI, BI용 서체 라이센스 취득 관련 세미나
· 한글글꼴특위(조의환 위원장)의 한글꼴개발자 선정 및 시상식, 세미나
· 뉴미디어디자인 분과(조동희 부회장)의 e-book 시장의 발전과 진로에 대한 심포지움
검토결과:
1) 남아공 월드컵 태극전사 승리기념 붉은 티셔츠/깃발 전은 보다 대중과 가까이 만날 수 있는 방법 검토, 준비기간이 촉박하므로 오픈일자를 연기하는 것 등이 건의됐다. 이에 작품접수를 5월 30일, 전시개막을 6.10일로 연기 변경하기로 하고 전시는 붉은 티셔츠전으로 확정했다.
2) 6월 18일 비닥 창립기념일을 맞아 창립기념식과 함께 창립기념 VIDAK 프라이드 팩스전을‘천안함 침몰 추모와 관련한 평화염원’을 주제로 동시 진행하기로 했다.
3) 중국 상해 엑스포 개최 기념 국제포스터전의 배경설명과 함께 의의, 사업내용 등이 상세히 소개됐다. 원안대로 진행하는 것과 아울러 엑스포 참관을 겸한 본 전시회 방문단을 모집하기로 하고 이를 공지키로 했다.
4) 2010 하계 차세대 리더 디자이너 세미나의 추진을 승인하고 세부사항을 공지하기로 했다.
3. 캘리그래피 분과 신설 검토
박암종 회장의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새 분과 개설 검토가 필요하다는 요지의 캘리그래피 분과 개설 발의에 따라 이의 타당성 검토와 의견이 상호 교환됐다.
개설을 지지하는 발언들이 있었고, 개설취지에 참석임원 전원이 동의하여 캘리그래피 분과를 신설하는 것으로 확정했다.
4. 폐회 및 기념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