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라켄야 HARA KENYA 1958년생. 그래픽 디자이너.무사시노미술대학 교수. 일본 디자인 센터 대표. 커뮤니케이션의 시점에서 많은 감각을 각성시키는 디자인과 일상을 신선하게 사로잡는 디자인을 전개해나가는 컨셉의 디자이너로서. 나가노(長野) 올림픽의 개막·폐막식 프로그램이과 아이치(愛知) 만국박람회의 초기 프로모션 등을 담당하였다, 병원이나 미술관의 사인 계획, 공공의 비쥬얼·커뮤니케이션의 업무. TAKEO PAPER WORLD 전시기획, Mujirushi(無印良品)의 아트디렉션, 2003년은 광고 캠페인의 토쿄 ADC 그랑프리를 수상하였다. 그의 수많은 작품과 아트디렉션중에 특히 [Re-Design-일상의 21세기] [HAPTIC-오감의 각성]등의 전시회와 서적을 기축(基軸)으로 한 복합 프로젝트[Re-Design]은 세계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비엔날레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팩키지 디자인 작품집 [SKELETON], 수필집[포스터를 훔쳐 주십시오]신조샤, [RE DESIGN-일상의 21세기]아사히신문사, [마카로니 구멍의 수수께끼]아사히신문사, [디자인의 디자인]이와나미서점, [HAPTIC-오감의 각성]아사히신문사,「Ex-formation-Shimantogawa(四万十川)」무사시노미술대학 중앙공론사가 있으며 최근의[디자인의 디자인]은 제 26회 선토리 학예 상을 수상하였다.
■ 카쯔이 미쯔오 KATSUI MITSUO 1931년생. 무사시노미술대학 명예 교수. 카멜레온·프로젝트 대표. JAGDA 이사. 일본 전시 학회 이사. 토쿄 ADC, NY ADC, AGI 각 회원. 주식회사 Ajino Moto(味の素)를 거쳐, 1970년 오사카(大阪)만국박람회, 1975년 오키나와 해양박람회, 1985년 츠쿠바 과학박람회 AD, 1990년 꽃박람회의 심벌마크 등을 디자인. 테크롤러지를 사용한 표현을 살려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영역을 개척하였다. 매일신문디자인상, 도쿄 ADC 회원상, 고단사 출판문화상, 예술선장문부대신상, 일본선전상, 야마나(山名)상, NY ADC 금상, 紫綬褒章(Medal with Purple Ribbon)수상, 멕시코, 바르샤바, 각국 비엔날레에서 그랑프리, Leipzig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展 최우수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1990년 NY에서 CG전[APE CALL from TOKYO]외, 베이징, 상하이, 폴란드, 토야마(富山) 현립 근대 미술관에서 개인전등을 개최 하였으며 저서로는 2003년에 출간한 [가츠이미츠오- 시각의 지평]선전회의, 가 있으며 공저로 [세계의 Graphic Design 6 Editorial Design] (고단사 1975), [현대 세계 Graphic Design 6 Computer·Graphics](고단사 1989), 감수(監修)로 [현대 디자인 사전](平凡社), [흙의 기억(土の記憶)](가츠이디자인 사무소 2002)가 있다.